[2017 한경소비자대상] 삼성 QLED TV, 집 어디든 설치…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TV

입력 2017-07-12 16:28  

[ 김보형 기자 ]
삼성전자가 QLED(양자점 발광다이오드) TV를 통해 기존 TV의 개념을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TV 시대’를 선도하며 세계적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 없이 개인이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TV의 개념을 완전히 바꿨다. TV 시청 시간 외에도 사용자의 삶에 자연스럽게 융화돼 TV가 생활의 중심이 되는 시대를 주도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TV의 기본인 최고 화질, 집안 어디든 놓을 수 있도록 TV 설치의 자유를 주는 디자인, 사용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 기능의 세 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삼성 QLED TV는 최신의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새로운 화질 기준인 컬러 볼륨을 100% 표현했다.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 없이 정확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이유다. 1500~2000니트(nits)에 달하는 최고 밝기로 빛과 컬러를 완벽하게 살려준다.

삼성 QLED TV는 공간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투명 광케이블’ 하나로 TV 주변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고, 외부 기기를 자동 인식해 첫 화면에서 모든 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다. ‘밀착 월 마운트’로 TV와 벽 사이의 틈을 거의 없애 벽걸이 TV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리모컨 하나로 주변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원 리모컨’과 음성으로 채널이나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한 ‘지능형 음성인식’을 지원해 편리성도 높였다. TV에서 나오는 음악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음악 서비스 파트너와 협업해 음악을 추천받는 ‘뮤직 서비스’도 신규 도입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시장에 QLED TV 총 3개 시리즈(Q9, Q8, Q7) 9개 모델을 출시했다. 55형·65형·75형·88형의 대형 스크린으로 구성돼 있다. Q9·Q7은 평면, Q8은 커브드 디자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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